• 2023. 8. 21.

    by. 삼백임당

     

     

    안녕하세요. 선한영향력입니다. 요즘 다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특히 피부 미용을 위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거나 가정용 의료 기기를 집에 두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타이밍에 소개해 드릴 테마주가 있어서 글을 적습니다. 오늘은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7.91%의 상승을 보여준 미용 의료 기기 테마주인 클래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래시스 테마주 정보

    클래시스

     

    클래시스라는 회사는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래시스 브랜드와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루덤 브랜드,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스케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슈링크(Ultraformer III) 및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볼뉴머(VOLNEWMER), 알파(CLATUU Alpha)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전세계 6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의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출 비중은 작년말 기준 단연 주요 제품을 앞세운 슈링크 등의 클래시스 브랜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은 리프팅 패치같은 의료기기 소모품들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년전에 비하면 생산능력과 그 실적이 2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미용 의료 기기를 생산하여 공급하면서 실적 또한 크게 증가했습니다. 전체 매출 실적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볼까요? 매출 실적 또한 수출 및 내수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성정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며칠 사이에 외국인들이 많이 매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클래시스라는 기업은 이렇게 꾸준히 이익을 늘려가며 성장하는 과정에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판매경로는 국내영업의 경우 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은 본사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직접 영업을 수행하기 어려운 지역은 해당 지역의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모품의 경우 인터넷쇼핑몰(http://classysmall.com)에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영업은 유럽, 미주/중동, 아시아 등 각각 팀으로 나누어져 현지 사정에 밝은 직원들이 영업을 하고 있으며 대리점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스케덤 (SKEDERM),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케덤은 일반 판매용 품목군입니다. 국내는 주로 인터넷쇼핑몰(http://www.skederm.co.kr)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타 온, 오프라인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미국법인 Skederm, Inc.을 이용하여 아마존(http://www.amazon.com)을 통해 미국 등에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클루덤은 미용기기의 소모품으로 사용되는 품목군으로서 에스테틱 사업부의 판매망을 통해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클래시스의 중요 포인트는 미용 의료기기는 각 병원에 신규로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에, 매 시점마다 신규 판매 대상을 영업해야 하는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시스는 장비별로 필요한 소모품을 추가적으로 판매하는 비즈니스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장비 설치 대수가 증가할수록 그리고 해당 제품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확산될수록 소모품에 대한 매출 증가 속도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용 의료 기기 테마주와 관련있는 클래시스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